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스마트레이더시스템, 2024 월드IT쇼서 4D 이미지 레이더 선보인다... “자율주행이 필요한 모든 탈 것의 길잡이 될 것”

관리자 2024-04-18 조회수 125


제공-스마트레이더시스템


스마트레이더시스템(대표 김용환)은 오는 417()부터 19()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월드IT(WI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세상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로, 4D 이미징 레이다로 자율주행이 필요한 모든 탈 것들의 길잡이가 되고자 한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4D 이미지 레이더에 AI 기능도 탑재했다. 학습을 통해 레이더에 찍힌 사람의 행동에 이상이 있는지 등을 알 수 있게 했다.

 

딥러닝 기술로 학습된 데이터를 토대로 4D 이미지 레이더는 스마트 엣지 디바이스처럼 서버까지 가지 않고도 이상 상황을 자체적으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여러 AI 기업과 교류 또는 기술 개발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3D라고 부르는 기존의 레이다는 평면좌표인 x, y와 속도정보(v)만 있는 것에 비해, 4D 레이다는 x, y, z 좌표에 더해서 속도정보(v)까지 처리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아울러 무수히 많은 점(point-cloud)을 만들어냄으로써 영상을 만들고(이미징), 그렇게 만들어진 영상에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서 대상의 종류나 행동을 알아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반적인 레이다는 기본적으로 점(point)으로 타깃을 감지하는 데 반해, 이미징 레이다는 자율주행을 하기 위해서 그 사물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아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측은 자율주행에 필요한 하이테크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회사들도 이스라엘이나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글로벌 기업들과 기술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시큐리티, 드론, 산업현장의 스마트화 등 다양한 공간에서 그 기술이 파급효과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웨이브(전자파)를 가지고 이미징(영상)을 만드는 혁신기술을 통해 엄청난 비즈니스 모델을 파생시키고 관련된 회사들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 월드IT'를 주제로 열리는 WIS 2024에서는 AI & IoT 기술 및 플랫폼, 이음5G, 유무선 통신 기술 및 네트워크, 클라우드 & 빅데이터 등 ICT Convergence 디지털 트윈 & 메타버스 스마트 리빙 및 헬스케어 로보틱스 자율주행과 친환경 모빌리티, UAM Intelligent Mobility 블록체인 및 보안 양자정보기술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스마트레이더시스템, 2024 월드IT쇼서 4D 이미지 레이더 선보인다... “자율주행이 필요한 모든 탈 것의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