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사소식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삼우건축, 레드닷 디자인상 ‘Best of Best’ 선정…국내 디자인상 수상실적 보유

관리자 2024-06-04 조회수 271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삼우)‘2024 RedDot Design Award(Design Concept)’에서 총 3개 부문, 5작품을 수상했고, 이 가운데 2작품은 Best of Best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상(RedDot Design Award)iF Design Award, IDEA와 함께 해외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되며 '55년부터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Product, Brand&Communication, Design Concept 공모전으로 나뉘며 디자인의 독창성, 사용성, 현실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Best of Best’는 전체 수상작 중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에 부여하며 삼우의 FIT PlatformArchitecTwin이 선정됐다. 삼우가 국내 설계사무소 중 최초로 선정, 추진 중인 New Biz 분야에서 수상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FIT Platform은 다목적 외피 시스템을 활용한 미래 공간 플랫폼으로 FIT Frame, FIT Cartridge, Fit OS로 구성되며 기술의 변화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는 공간 인프라로 UI & User Experience 부문에서 수상했다.


Service Design 부문에서 선정된 ArchitecTwin은 삼우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건축물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각종 데이터를 3D 공간에 시각화해 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건축물 생애주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건축물 안전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축 부문 RedDot 수상작인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송도 센트럴파크 내 위치, '235월에 준공됐고 ‘PAGES’라는 컨셉으로 설계됐다. 건축물은 자연스러운 곡면의 공간들로 구성돼 공공에게 열린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카카오 데이터센터는 경기도 안산에 위치, '2311월에 준공됐고 연결 그 이상의 의미라는 컨셉으로 보안성과 공공성의 상반된 조건을 건축적으로 디자인 했다.


Mega Trends(AI)부문 RedDot 수상작, Data Meta Design은 다양한 도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도시에서 필요로 하는 가치와 솔루션을 제안하는 AI 디자인 시스템으로 인공지능 기술과 접목된 건축적 프로세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우는 건축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Mega Trends(AI) 등 수상 분야를 확장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과 접목된 미래사업 진출 등 토탈 솔루션사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삼우는 iF 12, Red Dot 8, IDEA 3작의 수상실적을 갖고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한 유일한 설계사로서 국내 건축문화를 리딩하고 있다.


<관련기사>

삼우건축, 레드닷 디자인상 ‘Best of Best’ 선정…국내 디자인상 수상실적 보유